자주하는 질문

💡최근 많은 분들이 물어보셨어요


Q. 파티페이가 무엇인가요?
A. 파티페이란 너겟이 제공하는 지인간 결합 통신요금 할인 혜택이에요. 너겟을 사용하는 가족, 친구, 지인과 파티페이로 결합하면 통신비를 할인해드려요.
🙆‍♀️오픈 프로모션 할인으로 너겟 5G 무제한 요금제(59요금제)를 사용하는 2인만 결합해도 각자 1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오픈 프로모션 이후에는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결합 인원에 따라 2인 기준 3,500원, 3인 기준 7,000원, 4인 기준 14,000원 할인이 적용돼요.
🙆‍♀️무제한 요금제 외에는 2명 이상 결합으로 가정했을 때, 30,000원 이상 요금제는 2,000원, 35,000원 이상 요금제는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Q. LG유플러스에 약정이 남아 있어요. 너겟으로 이동할 수 있나요?
A. 기존 LG유플러스에 약정이 남아 있다면, 약정을 해지한 후 너겟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약정 해지에 대한 안내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어요. 약정이 없는 상태에서 너겟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너겟은 무약정 선납 요금제이기 때문에 약정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Q. LG유플러스에 가입하면서 사용 중인 휴대폰 그대로 너겟으로 이동하고 싶은데, 이동이 어렵다는 메시지가 떠요.
A. LG유플러스에서 사용하던 휴대폰은 후불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어서, 선불 서비스인 너겟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워요. 만약, 새로 구입한 자급제 단말기나 보관하고 있던 중고 단말기가 있다면, 빠르게 너겟으로 개통할 수 있어요.

Q. LG유플러스 내 결합상품을 너겟에서도 유지할 수 있나요?
A. LG유플러스 내 결합상품은 후불 요금제 전용이라, 선불요금제인 너겟에서는 이용하기가 어려워요. 대신, 너겟은 가족, 친구, 지인과 쉽게 결합할 수 있는 ‘파티페이’가 있어요. 주변 지인들과 함께 너겟에 가입하고 파티페이로 최대 14,000원 할인 받는 혜택을 누려보세요!

 

💡가입 / 개통


Q. SNS 계정으로 너겟에 가입할 수 있나요?
A. 너겟은 카카오톡, 애플, 구글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해요.

Q. LTE 단말기에서 5G 요금제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LTE 단말기는 5G 망을 지원하지 않아요. 그래서 LTE 단말기로 5G 요금제에 가입하더라도 LTE 속도가 적용됩니다.

Q. 데이터 소진 후 속도 제어가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겠어요.
A.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각 속도마다 예시를 들어 설명해 드릴게요.
- 400 Kbps : 메신저만 쓰기에 적당해요.
- 1 Mbps : 웹서핑은 문제없지만 영상 시청은 불편할 수 있어요.
- 3 Mbps : 유튜브 영상을 480P 화질로 볼 수 있어요.

Q. 음성통화, 문자는 기본 제공되나요?
A. 부가통화를 제외한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돼요. 다만 아래와 같이 약관에서 정한 기준보다 많이 사용하면 음성통화 및 문자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음성통화:
  • 한 달에 600분 넘게 통화한 날이 4일 이상일 경우
  • 월 정액 55,000원 미만 요금제 이용 고객이 한 달에 6,000분 넘게 전화를 걸거나 55,000원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이 10,000분 넘게 전화를 걸 경우
  • 한 달에 1,000개가 넘는 번호에 음성 또는 영상통화를 걸 경우
문자:
  • 하루에 150번 넘게 메시지를 보낸 적이 한 달에 10번을 넘을 경우
  • 하루 500건 넘게 메시지를 보낼 경우
  • 한 달에 2,000개 넘는 번호에 메시지를 보낼 경우
  • 휴대전화가 아닌 시스템을 통해 메시지를 발송할 경우
  • 제 3자에게 휴대전화를 임대하는 등 이용약관을 위반할 경우
*부가통화란 15xx, 16xx로 시작하는 전국 대표번호/ 050x로 시작하는 평생 개인번호/ 013 등으로 시작하는 주파수공용통신을 말합니다. 한 달에 300분이 제공됩니다.

Q. 기존 LG유플러스 사용자가 너겟에 가입할 경우 신규 개통에 해당하나요?
A. 기존 LG유플러스 고객이 너겟에 가입하는 경우, 신규 개통이 아닌 ‘요금제 변경’에 해당해요. 너겟으로 요금제 변경 시 본인 인증 후 요금제 결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Q. 기존 LG유플러스 사용자는 너겟에서 회선을 몇 개까지 개통할 수 있나요?
A. LG유플러스와 너겟에서 1인당 총 3개의 회선을 개통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LG유플러스 회선 1개를 사용 중인 분은 너겟에서 2개 회선을 추가로 개통할 수 있어요.

Q. 개통 진행 완료 후 단말기에 USIM을 꽂아도 개통이 안돼요.
A. USIM 정상 작동 여부 확인을 위해 다른 중고 단말기에 USIM을 꽂아보세요. (가족, 친구의 단말기로도 가능해요.) 중고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개통되었다면, 다시 원래 단말기에 USIM을 꽂아 개통해 주세요. 만약, 위 방법으로도 개통이 안될 경우,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Q. 2개 이상의 번호를 개통했는데 통화/SMS/데이터 중 안되는 기능이 있어요.
A. 휴대폰에서 사용하려는 번호와 같은 SIM 카드가 설정되어 있나요?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SIM 카드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려는 번호와 다른 SIM 카드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통화/SMS(문자메시지)/데이터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 설정 → SIM 관리자 → 주 사용 SIM 카드
*iOS : 설정 → 셀룰러 → 기본 음성 회선, 셀룰러 요금제

Q. 기존 U+ 사용자인데 USIM을 새로 받아야 하나요?
A. 기존 사용자라면 쓰고 계신 USIM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Q.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도 너겟 개통이 가능한가요?
A. 아쉽게도 현재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너겟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앱


Q. 너겟 앱은 어떤 접근 권한이 필요한가요?
A. 너겟에서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접근 권한이 필요해요.
[선택 접근 권한 안내]
카메라 : 통신 가입 시 카메라를 통한 서류 촬영에 필요해요.
사진 : 통신 가입 시 필요한 서류 이미지 첨부에 필요해요.
연락처 : 파티페이 초대 시 연락처를 통한 문자 발송에 필요해요.
*위에 명시된 선택 접근 권한 허용은 특정 기능 사용 시 필요하며, 동의하지 않으셔도 너겟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너겟 앱의 접근 권한을 철회하고 싶어요.
A. 다음 위치에서 접근 권한을 변경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너겟 앱 > 권한 > 허용 설정
*iOS : 설정 > 너겟 앱 > 접근 허용

Q. 너겟 앱의 최소 지원 OS 버전이 궁금해요.
A.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버전 이상에서만 앱을 지원하고 있어요.
*안드로이드 : Android 9.0 이상
*iOS : 14.5 이상
 

💡부가서비스


Q. 너겟에서 가입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아래 부가 서비스들은 너겟 개통 시 자동으로 가입되고, 개별로 해지할 수는 없어요.
- (부재중 전화에 한해) 음성사서함, 매너콜, 다자간 통화, 060발신 차단, 국제전화 발신 차단, 음성 로밍 차단, 데이터 로밍 차단,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스팸 문자 차단, 음성 스팸 차단, (미성년자 고객에 한해) 네트워크 차단 및 자녀폰 지킴이 서비스

Q. 자동 가입 부가 서비스 외에 다른 부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나요?
A. 별도 부가 서비스는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아요. 음성사서함 (모든 전화), 착신전환, 번호 변경 안내, 듀얼넘버, 통화연결음 등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시정지

Q. 일시정지를 하고 싶어요.
A. 1년에 2번, 최대 180일까지 일시정지가 가능해요. 군 입대, 해외 체류, 형 집행, 행방불명 등으로 일시정지가 필요할 때는 증빙서류를 준비해서 채팅상담으로 문의해주세요. 단, 일시정지를 하면 파티페이 결합, 복지할인이 해지되고 일시정지 요금 4,400원이 결제돼요. 일시정지를 해제하면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며, 결합과 등록이 새롭게 필요합니다. 해제 당일 파티페이에 결합해도 다음달부터 할인이 적용됩니다.

Q. 미납으로 인한 일시정지는 언제 발생하나요?
A. 정기결제일을 포함한 연속 3일 동안 결제에 실패(카드 한도부족, 분실, 교체 등)하면 일시정지됩니다. 해제는 채팅상담으로 문의해주세요.
 
 

💡요금제


Q. 무제한 요금제는 테더링을 얼마나 쓸 수 있나요?
A. 무제한 요금제에는 테더링 데이터 15GB를 드립니다. 모두 사용한 뒤에는 테더링 부스터를 이용해보세요.

Q. 요금제에 약정이 있나요?
A. 너겟은 약정이 없는 상품입니다.

Q. 무제한 요금제에 속도제한이 있나요?
A. 속도제한(QoS)이 없는 요금제입니다. 마음껏 이용하세요.

Q. 청소년/시니어 요금제가 있나요?
A. 아쉽게도 지금은 청소년/시니어 요금제가 별도로 없어요. 최대한 빠르게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휴카드


Q. 너겟 할인전용 카드가 있나요?
A. 너겟X우리카드, U+ 현대카드 M Edition3(통신할인형2.0), U+ 삼성카드 3가지가 있어요. 기타 통신사 요금결제에 따른 할인 여부는 카드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너겟 가맹번호를 알고 싶어요
A. 카드사별로 등록된 가맹번호가 모두 달라 너겟에서는 알 수 없어요.
 

💡eSIM 개통


Q. eSIM 개통이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LG U+ 2nd 브랜드라서 선납 상품이면서도 eSIM 개통을 할 수 있어요.

Q. eSIM으로 개통하면 배송비를 내지 않아도 되나요?
A. eSIM(embedded SIM)은 휴대폰에 내장된 SIM으로, 실물 USIM 없이 개통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비용을 지불하면 전송되는 QR코드를 활용하면 돼요. QR코드를 통한 eSIM 개통은 FAQ에 있는 [eSIM QR코드 스캔해서 개통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손쉽게 할 수 있을 거예요.

Q. eSIM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아래 링크를 통해 eSIM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eSIM 사용 방법  '2'것만 기억해!](https://uplife.uplus.co.kr/smart/216/)

Q. eSIM 활성화가 되지 않아요.
A. 등록된 단말기와 사용하려는 단말기가 서로 다르면 활성화가 되지 않아요. 단말기가 서로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Q.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가 eSIM 지원 단말기인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eSIM으로 개통할 수 있는 단말기는 아래 방법을 통해 구별할 수 있어요.
-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요금제 추가’ (또는 ‘eSIM 추가’) 탭이 있으면 사용 가능 단말기
- 안드로이드 (삼성폰)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 탭이 있으면 사용 가능 단말기
- 아이패드 : 설정 → 셀룰러 → ‘새로운 요금제 추가’ 탭이 있으면 사용 가능

Q. eSIM은 모든 단말기에 사용 가능한가요?
A. eSIM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는 아래와 같아요.
  • 아이폰 iPhone XR,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SE, iPhone 11, iPhone 11Pro, iPhone 11 Pro Max, iPhone SE(3세대), iPhone 12,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2 mini, iPhone 13,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3 mini, iPhone 14, iPhone 14 Plus, 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iPhone 15, iPhone 15 Plus, iPhone 15 Pro, iPhone 15 Pro Max
  • 안드로이드 Galaxy Z Fold5, Galaxy Z Flip5, Galaxy Z Fold, Galaxy Z Flip4, Galaxy S23, Galaxy S23+, Galaxy S23 Ultra

Q. 처음으로 eSIM 개통 중인데, ‘사용하려는 기기의 eSIM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요’라는 메시지가 떴어요.
A. 알뜰폰을 포함해,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eSIM을 이미 사용 중이신가요? 이 경우에는 너겟 eSIM 개통이 어려워요. 기존에 사용하던 LG유플러스망 eSIM을 해지한 후 다시 개통을 진행해 주세요.

Q. eSIM을 쓰고 있는데 기기를 바꾸고 싶어요.
A. 기기정보에서 새로 바꿀 기기를 등록해주세요. 이때 eSIM을 재발급할 수 있어요. 다만 eSIM 지원 단말기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eSIM 내 휴대폰 설정에서 개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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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IM QR코드 스캔해서 개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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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IM 직접 코드 입력해서 개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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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M 배송


Q. USIM 배송비가 따로 있나요?
A. 너겟 오픈 프로모션으로 3개월간 USIM/eSIM 구매비 및 배송비가 무료예요. 프로모션 종료 이후 배송비는 정해지는 대로 안내해 드릴게요.

Q. USIM 배송 조회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A. USIM 배송 조회는 ‘너겟 앱 - 채팅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차후에 너겟 앱에서 송장 번호를 통한 배송 조회가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에요.

Q. 결제 시간에 따라 당일배송 시간도 달라지나요?
A. 결제한 시간에 따라 수령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요. 시간대별로 구분해서 알려드릴게요.
  • 평일 오전 11시 이전 결제 시 : 당일 오후 5시까지 배송
  • 평일, 토요일 오후 3시 이전 결제 시 : 당일 오후 8시까지 배송
당일 배송 서비스는 일부 지역에 한정해 제공되는 서비스에요 (서울/인천/경기 일부) 일요일 및 신정 · 구정 · 추석 당일에는 운영하지 않아요.

Q. USIM 배송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A. 택배배송 -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송장번호를 알려드려요.
당일배송 - 카카오톡 ‘디버’ 알림으로 배송기사 위치를 알 수 있어요.

Q. USIM 당일배송 지역이 궁금해요
A. 서울은 전 지역, 경기도와 인천은 일부 지역이 가능해요. USIM 입력단계에서 당일배송이 보이지 않으면 택배배송만 가능한 지역이라는 뜻입니다.
 

💡USIM 교체


Q. USIM이 불량인데 편의점에서 원칩을 사서 교체해도 될까요?
A. 편의점에서 구매한 U+ 원칩으로는 USIM 교체가 어렵습니다. 채팅상담을 통해 새로운 너겟 USIM을 받아 교체해주세요.
 

💡USIM ↔ eSIM 변경


Q. eSIM으로 개통했는데 USIM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A. 현재 eSIM에서 USIM으로 변경은 현재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eSIM에서 USIM으로, USIM에서 eSIM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아쉽게도 현재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결제 / 환불


Q. 요금제 결제는 언제 할 수 있나요?
A. 요금 결제는 선택한 요금제로 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가능해요.

Q. 요금제 변경 시 카드 결제 환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너겟은 선불형 정액 요금제이기 때문에 이미 결제한 요금은 카드 부분 취소로 환불이 진행돼요. 카드부분 취소 시 ① 일할 계산 후 ② 일 데이터 제공량 초과 사용 시, 사용률에 따른 요금을 차감한 뒤에 환불받으실 수 있어요.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어요.

Q. 계좌이체 가능한가요?
A. 계좌이체는 아직 지원하지 않아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하도록 노력할게요!

Q. 결제에 실패했어요.
A. 카드 한도부족, 분실, 교체 등으로 결제에 실패했다면 결제 가능한 카드로 바꿔주세요. 이후 채팅상담으로 문의하시면 결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결제일을 포함한 연속 3일 동안 결제에 실패하면 미납일시정지가 발생하고 파티페이 결합과 복지할인이 해지됩니다. 일시정지를 해제해도 결합과 등록이 새롭게 필요합니다. *해제 당일 파티페이에 결합해도 다음달부터 할인이 적용됩니다.

Q. 토스에서 결제 오류가 발생해요.
A. 카드 등록은 카드 주인 명의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팝업이 뜨면 하루에 인증 가능한 횟수를 넘었을 수 있어요. 다음 날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Q. 결제가 먼저 이뤄졌어요.
A. 너겟은 선납 상품입니다. 결제 후 30일 동안 통신 상품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Q. 결제일을 바꾸고 싶어요.
A. 너겟은 30일 마다 결제가 이뤄져 매월 결제일이 달라요. 만약 특정 날짜로 결제일을 바꾸고 싶다면 요금제를 바꾼 날 새롭게 결제가 시작됩니다.

Q. 결제 납부확인서를 받고 싶어요
A. 정기 결제 때마다 등록하신 이메일로 안내가 갑니다. 결제 상세내역은 앱에서 확인하시거나 이메일로 보내드린 자료를 활용해주세요.

Q. 개통 당일에 해지/번호이동을 철회했는데 요금이 나오나요?
A. 너겟은 선납형 상품이라서 개통 당일에 해지/철회를 해도 하루치 요금이 정산됩니다.
 

💡파티페이


Q, 파티페이가 무엇인가요?
A. 파티페이란 너겟이 제공하는 지인간 결합 통신요금 할인 혜택이에요. 너겟을 사용하는 가족, 친구, 지인과 파티페이로 결합하면 통신비를 할인해드려요.
🙆‍♀️오픈 프로모션 기간에는 너겟 5G 무제한 요금제(59요금제)를 사용하는 2인만 결합해도 각자 1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오픈 프로모션 이후에는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결합 인원에 따라 2인 기준 3,500원, 3인 기준 7,000원, 4인 기준 14,000원 할인이 적용돼요.
🙆‍♀️무제한 요금제 외에는 2명 이상 결합으로 가정했을 때, 30,000원 이상 요금제는 2,000원, 40,000원 이상 요금제는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Q. 나를 파티페이에 초대했던 친구가 결합을 해지해도 할인은 계속 유지되나요?
A. 파티페이 구성원이 변동되어도 할인은 계속 유지돼요. 너겟 오픈 프로모션으로 2인 이상 결합 시에 최대 14,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중인데요. 프로모션 이후에는 파티페이 구성원 수에 따라 할인금액이 달라져요. 파티 자리가 비었다면 새로운 구성원을 추가해 할인 혜택을 유지해 보세요.

Q. 처음 가입한 달에도 파티페이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A. 파티페이에 결합하면 다음 날에 할인 금액을 환불을 해드립니다. 환불 완료까지는 카드사에 따라 5~6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부터는 할인된 금액으로 정기결제가 됩니다.

Q. 파티페이 결합 할인과 LG유플러스 할인 혜택 동시에 받을 수 있나요?
A. 너겟과 LG유플러스의 할인 혜택은 동시에 제공되지 않아요. 너겟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통신 요금 할인 프로그램 및 혜택만을 제공해요. 단, 복지할인은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Q. 월 중간에 결합해도 파티페이 할인 받을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파티페이에 결합하면 다음 날에 할인 금액을 환불을 해드립니다. 환불 완료까지는 카드사에 따라 5~6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달의 할인을 받으려면 정기결제 전에 결합해야 해요.

Q. 파티페이 구성원 중 일부가 중간에 일시정지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파티페이를 사용하는 인원 중 일시정지한 구성원을 제외한 남은 파티페이 구성원에 한해 요금 할인이 적용돼요.

Q. 할인금액이 월정액보다 많은 경우에 어떻게 처리되나요?
A. 할인금액이 월정액보다 많은 경우, 월정액을 한도로 할인이 적용돼요.

Q. 파티페이를 같이 할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결합하면 될까요?
A. 파티페이 초대코드를 공유 받아 입력하거나, 초대코드를 친구&지인에게 보내서 새로운 파티를 구성해보세요.

Q. 친구와 파티페이 할인을 받고 싶어요.
A. [친구와 새 파티 만들기]를 해보세요. 친구에게 초대코드를 보내면 친구와 파티페이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단 2~3명만 모이면 다른 고객이 파티에 들어올 수 있어요.

Q. 파티페이 구성원이 바뀌면 알림을 주나요?
A. 새로운 파티원이 들어오거나 기존 파티원이 나가면 문자로 알림을 드려요. 꼭 두 명 이상 결합돼 있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요금제 변경


Q. 요금제 변경은 아무때나 할 수 있나요?
A. 변경은 30일에 1회 가능해요.

Q. 요금제 변경 시 요금 자동 결제일이 변경되나요?
A. 요금제 변경 시점에 따라 자동 결제일은 달라질 수 있어요. 변경 시점부터 새로운 결제 주기(30일)가 시작돼요.

Q. 요금제 변경 시 결제 및 환불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변경할 요금제로 결제 후, 기존 요금제 환불이 진행돼요.

Q. 월 중간에 해지해도 환불받을 수 있나요?
A. 너겟은 선불형 정액 요금제로, 중도에 변동 사유 발생 시 ① 일할 계산 후 ② 일 데이터 제공량 초과 사용 시, 사용률에 따른 요금을 차감한 뒤에 환불받으실 수 있어요.

Q. 요금제를 월 중간에 변경할 경우 요금과 부가 서비스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A. 요금제를 월 중간에 변경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환불되고 새로운 요금제가 결제돼요. 변경 시점부터 새로운 결제 주기(30일)가 시작되며, 가입된 부가 서비스는 유지돼요. 기존 사용 요금제는 ① 일할 계산 후 일 ② 데이터 제공량 초과 사용 시 사용률에 따른 추가 요금을 차감한 뒤 환불돼요. 환불은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3~5일 소요될 수 있어요.
 

💡번호이동


Q. 번호이동 (MNP) 개통 절차 기준이 다른가요?
A. 번호이동은 타 통신사(SKT, KT, LG LG유플러스, 타알뜰폰)에서 사용 중인 번호 그대로 너겟에 가입하는 것을 말해요. 기존 LG유플러스와 동일한 절차와 기준이 적용돼요.

Q. 번호이동 (MNP) 7회 초과 시 어떻게 되나요?
A. 번호 이동 인증은 하루 7회까지 가능해요. 7회 초과시 이용이 불가하니 다음날 다시 시도해 주세요.

Q. 이용 중인 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있을 경우, 너겟으로 번호 이동이 가능한가요?
A. 기존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하신 후에 너겟으로 번호이동이 가능해요.

Q. 번호 이동 진행 여부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너겟 번호 이동 진행 여부 안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nerget.co.kr/
※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접수하신 경우는 해당 통신사 측으로 확인을 요청해 주세요.

Q. 번호이동 제한기간이 있나요?
A. 타사 사용 16일째부터 번호이동이 가능해요. 다만 3개월 이내라면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번호이동 제한해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주세요. 연합회에 신청서를 보내고 전화 하시면 제한해제 승인이 가능합니다.

Q. [사전동의에 실패했어요] 가 떠요
A. 이전 통신사/사업자를 잘못 선택하거나 이전 통신사의 SIM이 비활성화일 때 이런 문구가 떠요. 회사를 정확히 선택하시고 이전 통신사 SIM을 정상 장착 & 활성화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이전 통신사/사업자를 모르겠다면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주세요. eSIM을 사용하시려면 이전 단말기에서 이전 통신사 eSIM을 활성화 하신 뒤 시도해주세요. 새로운 기기에서는 사전동의가 되지 않습니다.

Q. [먼저 사전동의를 진행해주세요] 가 떠요
A. 앱에서 사전동의 화면이 보이면 문자 링크가 옵니다. 여기서 사전동의를 마치신 뒤 나머지 가입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5분 안에 문자가 오지 않으면 이전 통신사 번호이동센터에 연락해서 사전동의를 할 수 있어요.

Q. 번호이동 개통 가능시간이 있나요?
A.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해요. (일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제외) 처리 시간을 감안해 늦어도 오후 7시 30분에는 시작하는 걸 추천드려요.

Q. [USIM과 eSIM을 각각 다른 명의로 사용할 수 없어요] 팝업이 떠요.
A. 개통하려는 단말기에 등록된 eSIM과 USIM 명의가 달라서 나오는 문구예요. 단말기를 중고로 사셨다면 이전 판매자를 통해 이력을 삭제한 뒤 시도해주세요.

Q. 번호이동 사전동의를 했는데 [사전동의 진행해주세요] 가 떠요.
A. 사전동의를 하신 날 가입을 완료하지 않으면 초기화가 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 번 인증 부탁드립니다.
 

💡엑스템 (ExTem)


Q. ExTem이란 무엇인가요?
A. ExTem(엑스템, Experience item)이란 너겟 통신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에요. 매달 새로운 혜택으로 임팩트 있는 힙한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Q. ExTem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너겟에서 회선 개통 후 활성 상태로 14일 이상 유지하고, 너겟 회원 정보의 ‘고객 혜택 정보/광고 정보제공을 위한 동의’, ‘문자메시지’ 수신을 동의한 14세 이상의 명의자 고객이라면, 메인 화면에 있는 월별 ExTem 신청페이지에서 신청해 받을 수 있어요. 매월 1회, 신청일의 다음 영업일에 받을 수 있어요(주말, 공휴일 미발송). 너겟 회선이 여러 개인 경우 개통한 회선 수만큼 신청하고 받을 수 있어요.

Q. ExTem 신청 접수는 언제, 어떻게 하나요?
A. 이달의 ExTem은 다음 달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어요. 신청페이지에서 너겟을 이용 중인 성함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등 양식에 맞춰 신청을 완료해주세요. 동일한 고객 정보로는 1번만 신청할 수 있어요.

Q. ExTem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ExTem 혜택 문자메시지로 받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사용 방법과 유효기간 등을 안내해 드릴게요.

Q. ExTem 유의사항이 있나요?
A. 유효기간 연장, 환불이 불가하니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주세요. ExTem 교환 기간과 매장의 운영 시간이 혜택 별로 다를 수 있으니 문자로 안내 드린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Q. ExTem 관련 문자메시지를 받으려면 어떤 수신 동의를 해야 하나요?
A.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른 후, 프로필 관리화면에서 아래 내용과 같이 동의해주세요.
1) LG U+의 고객 혜택정보/광고 정보 제공 동의 > 문자
2) 선택 약관 동의 > 고객 혜택정보/광고 정보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Q. ExTem 신청 후, 취소하거나 수신 동의를 철회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한 ExTem을 취소하고 싶다면 너겟 앱 채팅상담을 통해 요청해주세요. 수신 동의 철회를 원하시면 프로필 관리에서 ‘동의안함’으로 설정해주세요.

Q. U+ 멤버십을 이용하고 싶어요.
A. 너겟은 LG U+의 2nd 브랜드로 독창적인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어 기존 U+ 멤버십을 지원하지 않아요. 대신 매월 새로운 혜택을 드리는 ExTem을 경험해보세요.
 

💡번호 해지 및 취소


Q. 번호를 해지할 경우 본인인증을 해야 하나요?
A. 번호 해지 전 본인인증은 꼭 필요해요.

Q. 번호 해지를 신청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번호 해지한 당일에는 취소 가능한가요?
A. 번호 해지 당일에는 해지를 취소할 수 있어요.

Q. 번호 해지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A. 번호 해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해요.

Q. 해지 신청 시 오늘 바로 해지되나요?
A. 해지 신청하신 당일에 바로 해지가 진행돼요.
 

💡해외 데이터 로밍


Q. 너겟 해외 자동 로밍 지원하나요?
A. 👉 로밍 안내
너겟은 아직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하도록 노력할게요!
만약,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면, 현지 USIM을 구매해 주세요.
현지 USIM 구매 방법
국내 : 국내 현지 USIM 판매처의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 eSIM 지원 스마트폰일 경우 온라인을 통해 현지 eSIM 구매
해외 : 현지 공항의 USIM 판매처 또는 현지 통신사 매장에서 현지 USIM 구매

Q. 현지 USIM / eSIM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추가 문의 사항은 너겟 앱 채팅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 안내 가능 서비스 USIM : ① 현지 USIM 대상 모델 ② 출국 전 확인 사항 ③ USIM 교체 방법 ④ 장애 조치 사항 eSIM : ① 현지 eSIM 설치 방법 (아이폰 & 안드로이드)
 

💡납부 방법 변경 (은행 자동이체)


Q. 은행 자동이체를 통해 요금을 납부하고 싶어요. 납부 방법 변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아직 은행 자동이체를 지원하지 않아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하도록 노력할게요!

Q. 명의자가 아닌 제3자가 납부 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너겟 앱 채팅 상담을 통해 가능해요. 명의자 개인 인감증명과 위임장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복지할인 추가 / 변경


Q. 복지할인 대상자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주민서비스 통합 정보시스템’을 통해 복지 요금감면 자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Q. 복지할인 대상자인데 앱에서 ‘할인이 안 된다’는 팝업 메시지가 떠요.
A.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어요. 앱을 껐다가 다시 켰는데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너겟 앱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Q. 다른 할인 프로그램과 중복될 경우 할인은 어떤 순서로 적용되나요?
A. 다른 할인 프로그램과 중복 적용 시, 아래 순서대로 할인이 적용돼요. ① 복지할인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자 할인) ② 요금할인 프로그램 (파티페이 결합할인) ③ 복지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④ 복지할인 (기초연금 수급자 할인)
 

💡명의 변경


Q. 명의변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아직 명의변경이 지원되지 않아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하도록 노력할게요!
 

💡외국인 가입


Q.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A. 외국인 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이라면 가입이 가능해요. 가입할 때 주민등록번호 대신 외국인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가입해주세요!
 

💡번호변경


Q.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A. 아직은 번호변경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겟 앱 회원


Q.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
A. 앱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얼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관리] 페이지에서 가장 아래 [너겟 회원 탈퇴] 를 누르시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회선이 있다면 탈퇴가 되지 않으니 회선을 개통하는 중이거나 사용 중이라면 꼭 해지 먼저 해주세요.
 

💡쉐어링


Q. 데이터 나눠쓰기(쉐어링)를 하고 싶어요.
A. 아쉽게도 현재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